제6회 노형동 장애인가족한마음축제 성황리 개최
제6회 노형동 장애인가족한마음축제 성황리 개최
  • 백진호 기자
  • 승인 2018.11.0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형동장애인지원협의회(회장 김승하)에서는 11월 3일(토) 오전 11시 노형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제6회 노형동장애인가족한마음축제"를 개최하였다.  

행사장 출입구

 이날 행사에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상봉 의원, 문경운 의원, 노형동 자생단체 회장, 노형동 장애인 및 가족 500여명이 참석하였다. 

유진재활센터 난타동아리 공연
식전공연 - 유진재활센터 난타동아리 난타공연

 유진재활센터 난타동아리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하공연, 노래자랑, 경품추첨, 시상식이 펼쳐졌다.  

한라로타리클럽 성금 전달식
한라로타리클럽 성금 전달식

 개회식은 한라로타리클럽 성금 전달식,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표창 수여식, 제주노형동장 표창 수여식, 개회사,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도의회의장 표창 수여식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상봉 의원, 표창 수여자
도의회의장 표창 수여식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상봉 의원, 표창 수여자
노형동장 표창수여식 - 강유섭 노형동장, 표창 수여자
노형동장 표창수여식 - 강유섭 노형동장, 표창 수여자
개회사 - 노형동장애인지원협의회 김승하 회장
개회사 - 노형동장애인지원협의회 김승하 회장

 노형동장애인지원협의회 김승하 회장은 개회사에서 "오늘은 노형동 장애인 여러분들과 노인복지에 관심을 갖으시는 분들의 잔치인것 같습니다. 우리 노형동은 나날이 발전을 해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속에서도 교통문제, 주차문제, 생활문제 등 많은 어려움이 현실적으로 있습니다. 장애인 여러분들의 복지문제는 이런 행사를 계기로 해서 따뜻한 마음을 줄 수 있는 그런 마음들을 가져주십사하는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제6회 노형동장애인가족한마음축제가 여러분들의 관심속에 성황리에 열린다는것에 회장으로서 무한한 뜻깊은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지역복지에 관련된 정책들이 더더욱 관심을 받아서 우리가 생활하는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이 없도록 하는데 일조를 해야될것 같습니다. 여러분들, 오늘 준비한것은 다소 부족하지만은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갖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가내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하면서 인사에 가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였다. 

축사 -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지원협의회 고관용 회장
축사 -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지원협의회 고관용 회장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지원협의회 고관용 회장은 축사에서 "안녕하십니까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지원협의회장 고관용입니다. 제가 노형동에 살고 있어서 그런지 제 집의 어르신들을 모신것 같습니다. 먼저 우리 노형동은 진짜 자랑스럽습니다. 제가 1회때부터 6회때까지 6년동안 변화해온 모습을 보면서 너무 부럽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노형동에서는 김태석 의장님을 배출하시고요. 그리고 이상봉의원님은 초선일때부터 행정자치위원장을 지내시고 최근에는 이 지역 출신중에 문경운 의원님이 비례대표로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지금 회장님이신 김승하 회장님은 역대 의원님으로 지역발전에 상당히 기여하시다보니깐 제가 아침에 서귀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김장담그다가 뛰어왔는데요. 여기 와보니 상품이라든가 경품이라든가 후원물품이 노형동 만큼 풍부한데가 없습니다. 여기오면 진짜 장애인이 행복한 세상이 열리고 있는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것을 준비해주신 우리 김승하 회장님을 비롯한 장애인지원협의회 가족들에게 박수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꼭 감사드리고 싶은 분이 초대회장님이신 양승돈 회장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진정으로 장애인 스스로 행복하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됩니다. 모두 함께 장애인이라도 불편함 없이 함께하는 세상이 되는 날까지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라고 발언하였다.

축사 - 노형동주민센터 강유섭 동장
축사 - 노형동주민센터 강유섭 동장

 노형동주민센터 강유섭 동장은 "노형동장 강유섭입니다. 늦가을 이 끝자락에 제6회 노형동장애인가족한마음축제가 열리게 된것을 축하드리며, 바쁘신와중에도 이렇게 참석해주신 내빈 및 자생단체장님들을 비롯한 여러분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또한, 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노력해주신 김승하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오늘 이 축제를 통해서 장애인가족 모두가 용기와 희망을 북돋을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되길 바라며 참석하신 모든 분들 행복한 시간 되시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였다.

축사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상봉 의원
축사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상봉 의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상봉 의원은 "반갑습니다. 이상봉 도의원입니다. 여섯번째 맞는 노형동장애인가족한마음축제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 행사를 준비하느라 애쓰신 김승하 회장님을 비롯한 우리 장애인지원협의회 회원님들께도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좀 전에 바쁜시간속에서도 축하해주기 위해서 서귀포에서 한걸음에 달려와주신 도장애인지원협의회 고관용 회장님께도 깊은 고마운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장애인가족들을 축하해주시기 위해 강유섭 동장님을 비롯한 이승윤 주민자치위원장님, 마을회장님, 노인회장님 등 모든분들이 대거 축하해주시기 위하여 함께하고 있어 더욱더 장애인가족한마음축제가 빛나는것 같습니다. 저희들도 김태석 의장님을 비롯한 문경운 의원님과 함께 노형동의 모든 주민들이, 특히 사회적으로 애로사항을 겪는 장애인가족들을 위해서 물심양면으로 적극 후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려움이 있으시면 언제든 김승하 회장님, 강유섭 동장님께 말씀을 해주시면 서로 의논하면서 불편함이 없도록 모시도록 하겠습니다. 모쪼록 오늘 좋은 시간되십시요. 고맙습니다. "라고 발언하였다.

축사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경운 의원
축사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경운 의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경운 의원은 "안녕하십니까? 도의회 문경운입니다. 저는 이쪽에 살고 있지만 지역구로 나와서 도의원 된건 아니고요.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로 나와서 당선이 되었습니다. 제가 오늘 깜짝놀란게 이 행사 처음 참석했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오신줄은 저도 놀랐고요. 아무튼 이 행사를 준비하시느라고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노형동장애인지원협의회 김승하 회장님 대단하십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오시고요. 저는 기본적으로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사회가 점점 고령화되고 있거든요. 저희 어머니도 장애인입니다. 무릎 수술로 장애인 판정을 받으셔서 지금 생활하고 계신데, 지금 시대는 120살까지 살 수 있는 그런 시대입니다. 의료기술이 많이 발달되어 있고 여기 계신분들 60세에서 70세 분들이 많이 계신데 120살까지 살 수 있습니다. 120살까지 살려면 잘 먹고 근심.걱정하지말고 스트레스 받지말고 지인들과 즐겁게 대화하면서 살면 120살까지 살 수 있다고 합니다. 장애인분들이 행복해야 선진복지국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 이 행사에 많은 분들이 오셨는데 행복하고 즐겁고 스트레스 풀 수 있는 그런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였다.

축사 - 노형초등학교 고용석 교장
축사 - 노형초등학교 고용석 교장

 노형초등학교 고용석 교장은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축사는 시간관계상 팜플렛을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오늘 뜻깊은 시간 되셨으면 합니다." 라고 발언하였다.   

 개회식을 마치고 오후에는 제주마술아카데미 김승연 대표의 마술공연, 김용형 하모니제주빅밴드 색소폰연주 공연, 초청가수 차은서.허산월의 축하공연, 김용형 색소폰 연주 공연, 신연수 각설이공연, 트로트신동 김나연의 민요 축하공연, 경품추첨, 한마음 노래자랑이 펼쳐졌다.

제주마술아카데미 김승연 대표의 마술공연
제주마술아카데미 김승연 대표의 마술공연

 

축하공연 - 김용형하모니빅밴드 색소폰 연주 공연
축하공연 - 김용형하모니빅밴드 색소폰 연주 공연
초청가수 차은서.허산월 축하공연
초청가수 차은서.허산월 축하공연
김용형 색소폰 연주 공연
김용형 색소폰 연주 공연
신연수 각설이 공연
신연수 각설이 공연
트로트신동 김나연 민요축하공연
트로트신동 김나연 민요축하공연
경품추첨
경품추첨
한마음 노래자랑
한마음 노래자랑
노형동장애인지원협의회 김승하 회장 축하공연
노형동장애인지원협의회 김승하 회장 축하공연

 노형동장애인지원협의회 관계자는 "장애인들의 재활의욕을 고취시키고 장애의 벽을 허물고 다함께 어울리는 문화축제, 사회통합과 화합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이 행사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다함께 즐기며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주지역사회에서도 장애인가족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고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장애인.비장애인 차별없는 세상, 지역사회 행복나눔의 장,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장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주기 위한 다양한 행사 및 사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독짓골8길 53-7, 2층(이도이동)
  • 대표전화 : 064-746-5388
  • 팩스 : 064-743-3588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형인
  • 법인명 : 연재커뮤니케이션 주식회사
  • 제호 : 제주포스트
  • 등록번호 : 제주 아 01080
  • 등록일 : 2018-09-11
  • 발행일 : 2018-09-11
  • 발행인 : 김종필
  • 편집인 : 김종필
  • 제주포스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제주포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iuki80@naver.com
ND소프트